자주 하는 질문

  • 홈
  • 지원센터
  • 자주 하는 질문
자주 하는 질문 빠르게 찾기    검색

  • 학생 전학 시 학습내역 처리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- 학생이 전학가기 전에 발생한 결손시간은 전학가기 전 학교에서 모두 보충해주고 전학신청을 할 수 있게 학생에게 안내해야합니다.

    - 예를 들면 a학교에서 발생한 결손시간을 a학교에서 다 보충한 후에 b학교로 전학 신청해야 합니다. 

  • 전출, 전학, 전근 했어요, 새로운 곳으로 소속을 변경하고 싶어요.

    - 전근 교사 및 전학 학생이 직접 개인정보수정에서 본인의 소속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.

    - 가입코드는 새로운 소속의 가입코드를 기입하면 됩니다.

    - 가입코드는 새로운 소속의 책임교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학생이 아이디와 성별을 다르게 가입했어요.

    - 학생선수 e-School 대표번호(1544-1958)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 그 외에는 개인정보수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. 

  • 저한테는 배정학생으로 보이는데 학생한테는 제가 배정한 과목이 안보인대요.

    - 학생이 여러 개의 계정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.

    - ​학생이 사용하고 있는 계정(ID)과 선생님이 교과 배정한 계정(ID)이 동일한지 확인해주세요.

  • 교과 배정 시 중학생에게 고등학교 교과배정 가능한가요?

    - 고등학생에게 중학생 교과목은 배정이 가능하지만, 중학생에게 고등학교 교과목은 배정이 불가합니다.

    - 또한 3학년에게 2학년 교과목은 배정이 가능하지만 1학년에게 2학년 교과목 배정은 불가능 합니다.

  • PC에서 홈페이지가 잘 보이지 않아요.

    - 인터넷 브라우저를 확인해주세요. explore 9.0 이상, Chrome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. 

  • 학기/Run-up 교과 배정을 하려고 하는데 과목이 안보여요.

    - 교과배정은 학기 교과배정‘Run-up 교과배정메뉴가 별도로 있습니다.

    - ​교무실 > 교과배정 메뉴에서 학기 교과배정 또는 Run-up 교과배정 메뉴로 들어갔는지 정확히 확인해보시 바랍니다. 

  • 교과교사/ 학생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또는 5회 이상 틀려서 막혔어요.

    - 소속학교 책임교사 선생님께서 비밀번호 초기화를 진행 해주시거나,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왼쪽 상단 

    ‘ID/PW찾기 메뉴에서 인증(휴대폰 또는 이메일) 후 찾을 수 있습니다. 

  • 쪽지는 어떻게 사용하나요?

    - 쪽지는 로그인 후 우측상단 쪽지아이콘 또는 마이페이지의 쪽지함에서 확인 및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.

    학생은 선생님에게만 전송이 가능하고, 선생님은 선생님, 학생 모두에게 전송 가능합니다. 

  • e-School 에서 수업을 들으면 어느 정도 인정해주죠?

    - e-School 교과 콘텐츠는 1회차당 결손 2시간씩 인정되며, 특화콘텐츠(진로)1회차당 결손 1시간씩 인정됩니다.

    이에 맞추어 대회출전 및 훈련에 따른 수업 결손 시간을 보충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학기 중 제한적 학습시간은 어떻게 운영되나요?

    - 학기 중은 아침시간 (06:00~09:00), 점심시간(11:30~13:30), 오후 및 저녁시간(15:00~02:00)이외에는 학습이 불가합니다.

      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
    ,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학습시간 제한을 06:00 ~ 익일 02:00로 조정하여 운영할 수 있음.

  • 교과교사의 역할에 대해 알려주세요.

    - 교과교사는 학생의 교과배정 및 교과별로 학습 현황을 모니터링하고, 소속학교 학생의 학습 진행을 지도 및 안내할 수 있습니다.

    - ​또한 학생의 학습 질의에 답변을 쓰실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, 학습확인서 출력 또한 가능합니다.  

  • 가입코드는 뭐죠? 어떻게 만들죠? 매년 생성해야 하나요?

    - 학교별로 학생과 교사를 구분하는 회원인증 코드입니다. 

    - 각 학교의 책임교사가 등록/삭제/관리하며, '교무실 > 회원 및 학교관리 > 학교관리'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    - 가입코드는 1년 단위로, 매년 생성해주셔야 합니다.

  • 학습게시판 문의에 대한 답글 작성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?

    - 교무실의 '학습관리>학습게시판' 메뉴에서 글 조회 및 답글 작성이 가능합니다.

  • 학습더하기는 무엇인가요?

    - 학습더하기에는 기초튼튼과 실력쑥쑥이 있습니다.

    - 기초튼튼은 학생들이 기초학력진단을 통하여 학습단계가 결정되며, 단계별 학습을 통하여 실력을 쌓아 향상도진단평가를 통하여 학습이 얼마나 향상됐는지 진단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.

    - 또한, 실력쑥쑥은 학생이 더 공부하고 싶은 과목의 회차(진도)를 선택하여 시험지를 생성하고 스스로 테스트할 수 있으며, 시험지 인쇄도 가능한 기능입니다. 

  • 학생이나 교과교사를 탈퇴시키고 싶어요.

    - 책임교사 선생님이 교무실> 회원 및 학교관리> 학생정보관리 및 교과교사 정보관리에서 처리 가능합니다.

    - 탈퇴된 학생은 학적이 모두 삭제되고 이후 학습확인서 출력이 불가하니 정확히 확인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(* 학생이 시스템 탈퇴한 이후 학생선수로 재등록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, 신중한 진행 부탁드립니다.)

  • 교과 배정은 어디서 하나요? 기간이 정해져 있나요?

     - 교무실 > 교과 배정 > 교과콘텐츠 배정에서 교과배정이 가능합니다.

     - 학기/런업 운영 기간 동안은 언제든 교과배정이 가능합니다.

  • 학기 교과배정을 할 때 지정과목이 선정되어 있나요?

    - 교과배정은 특정 과목을 지정하고 있지 않습니다.

    - 해당 시·도교육청 또는 학교 자체 운영지침을 확인해주시고 배정해 주시면 됩니다.

  • 학생(교사) 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.

     - 학생의 정보를 변경하고 싶을 시 학생 본인이 개인정보수정에서 변경 가능하며, 그 외 정보변경을 원할 시

    책임교사가 '교무실 > 회원 및 학교관리 > 학생 정보관리'에서 수정 가능합니다.

     - 또한 교과교사의 정보 변경은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수정에서 가능합니다.

  • 전입한 학생 이전 학습이력을 확인하고 싶습니다. 어디서 확인 할수 있나요?

    - 학생 전학 신청이 완료되면 교무실> 학습관리> 학습확인서 출력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    - 전입한 학생은 학습확인서 출력은 불가하고 확인만 가능하, 출력을 원할 시는 이전 학교 책임교사선생님이 출력 가능합니다.

  • 운영신청은 어디서 하나요?

    - 책임교사 선생님께서 매년 학기 초 운영신청 기간 동안 홈페이지 로그인 후 교무실 메인 페이지에서 운영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책임교사 위임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- 책임교사 위임은 현재 책임교사가 교무실>회원 및 학교관리>교과교사정보 관리에서

    교과교사를 선택하여 책임교사 권한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. 

  • 학생 유급 신청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?

    - 학생 유급 신청은 학생선수 e-School 대표번호(1544-1958)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 

  • 회원가입 또는 전학/전근을 가려고 하는데 학교 이름이 없어요.

    - 학교에서 e-School을 운영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. 학생선수 e-School 대표번호(1544-1958)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 
  • 공인인증서 등록/갱신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- 학생선수 e-School20201210일 전자서명법 개정에 따라 교사의 교무실입장 시

    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’ 인증방법에서 간편서명서비스 모바일 본인인증으로 바뀌었습니다.

    모바일 본인인증 시 인증번호는 개인정보 수정에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전송됩니다.